본문 바로가기
시끌시끌요란법석

드라마 악귀 배우 홍경 프로필 MBTI 성격 (feat. 백상예술대상 수상소감)

by handreamer 2023. 6. 16.
반응형

김은희 작가의 신작 드라마 '악귀' 방영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출연진 및 스토리등 시청자들의 기대가 매우 크다는 반응이 많은데요. 주요배우들중 한명인 홍경 배우님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맑고 선한 인상으로 소년미가 돋보이는 배우로 독립영화뿐만 아니라 상업영화에서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하며 자신만의 필모그래피를 쌓고 있습니다.

◈ 프로필

붉게 빛나라 라는 뜻의 이름을 가진 홍경, 나이는 1996년생으로 올해 27세 입니다. 고향은 서울, 키는 183cm, 혈액형 O형이라고 합니다. MBTI는 INFP라고 합니다. 조용하게 보이지만, 내면에는 에너지와 열정이 넘치는 유형이라고 하는데, 홍경 본인의 성격을 애늙은이라고 표현하였듯이 연기에 대한 열정과 생각이 깊고 진중해보이는 면을 보았을 때 INFP가 정확한 것 같습니다. 

◈ 배우가 된 계기

영화를 좋아하고, 많이 보면서 자연스럽게 꿈을 키우게 되었다고 하며 부모님도 적극적으로 지지해주셨다고 합니다. 자연스럽고 진솔한 배우가 꿈이라고 하는데요. 3년안에 폴 토마스 앤더슨 감독을 좋아하는데 필모그래피에 꼭 추가하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 필모그래피

사진=SBS 악귀, 웨이브 약한영웅 Class 1, 넷플릭스 D.P., 영화 결백 제공

홍경은 '학교 2017'로 데뷔하였고, 첫 스크린 데뷔작인 '결백'에서 자폐성 장애를 가진 역할을 맡으며 대중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 작품으로 제 57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남자신인연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더불어 넷플릭스 'D.P' 에서는 말간 얼굴을 뒤로 하고 악덕 상병 류이강 역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고, 웨이브 오리지널 '약한 영웅 Class 1'에서 오범석 역으로 찐따 중의 찐따다, 진짜 찐따를 데려다 연기시켰다 등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는 연기를 펼쳤습니다. 그 외 퀴어영화인 '정말 먼 곳' , '저글러스', '라이브', '라이프 온 마스' , '홍천기' 등 다양한 작품등의 출연하며 차근차근 자신만의 필모를 쌓고 있습니다. 

백상예술대상 남자신인연기상 수상

홍경 배우는 영화 '결백' 으로 제 57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남자신인연기상을 수상하였는데요. 그 때 수상소감이 화제였습니다. 신인배우의 예상치 못한 수상으로 파르르 떨며 차분히 감사한 분들을 말하는 와중에 이름들이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울먹인 모습이 시청자들에게는 더 진정성 있게 느껴져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영화 '결백' 홍경 배우 이미지 캡처

백상예술대상 홍경 배우 남자신인연기상 수상소감

한계없는 무한 스펙트럼을 바탕으로 김은희 작가의 '악귀' 에서는 어떤 연기를 보여주실지 기대가 큽니다.

홍경 배우를 응원합니다.

반응형